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면서 계속해서 틈틈히 책을 읽고 있다.
최근에 읽음 책 중에서 가장 정보를 많이 얻었던 책은 "제2의 월급"












오드엠에서 책을 펴냈는데 애드픽을 만들어 낸 회사이다.
이전에 CPA마케팅으로 텐핑이라는 어플을 알게 된 적이 있었는데 애드픽도 광고를 함으로서 수익을 얻게 되는 시스템이다.
하지만 알아보면 볼수록 텐핑보다는 애드픽이 훨씬 더 수익내기가 괜찮은 것 같다.










제 2의 월급은 직접적으로 많은 방법을 알려준다.
애드픽을 만든 회사에서 애드픽으로 수익을 내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라서 그런지 굉장히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내용이 적혀있다.


특히 3장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노하우와 4장의 마케팅 꿀팁 노하우가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었다.











책을 읽으면서 전환이라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많이 느꼈다. 아무리 나의 페이지나 블로그 채널에 들어온다고 해도 전환이 되지않으면 수익이 없기 때문이다.


제2의 월급에는 광고를 4가지로 나누어서 설명을 하고 있다.
설치형/참여형/영상조회형/클릭형
광고마다 단가도 다르고 수익이 나는 방식도 다르지만 어찌되었건 이 광고들이 조건을 만족시켜서 전환이 되어야지 돈이 들어온다는 것이다.










제2의 월급에서는 광고 유형별로 어떻게 전환을 시켜야하는지 채널과 멘트 등을 알려주고있어서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된 것 같다.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면서 여러가지 책을 읽으면서 알게 된 사실은 1인 마케팅이 요즘에 제일 핫한 수입통로이자 직업인것 같다.

하지만 쉽사리 시작할 수가 없어서 고민이 많이 되었는데 애드픽같은 경우는 어뷰징이나 불법적인 광고를 피하는 깨끗한 시스템이고 수익도 텐핑이나 디비디비딥보다 훨씬 큰 것 같아서 광고다는 입장에서도 굉장히 좋다.
앞으로 애드센스랑 같이 연구해서 노마드의 길을 준비해야겠다.
(제2의월급 내용이 더 궁금하다면 클릭!)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